로고

BusinessNetworkInsight

국내 유수 기업 &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현장 경험이 체계화된 방법론을 통해 최상의 조사/분석 및 전략기획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정보

Information

소식

전략기획 분야에서 최고의 인정을 받을 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 정보
  • 소식

[뉴스] 대구시, 도심융합특구 용역…㈜더비엔아이 총괄 책임

더비엔아이   ㅣ  2021-09-14 오후 9:03:12  ㅣ  조회:435

   

대상지 공간혁신 방안 및 국가사업 유치 통한 추동력 확보 목표

대구시는 8월 3일 시청별관 스마트시티지원센터에서 ‘도심융합특구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코로나 방역상황을 이유로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 김종오 국토부 도심융합특구 TF팀장 등 최소인원만 참석하고 나머지 자문단은 영상으로 회의에 참여했다.

회의에서는 용역시행사인 ㈜더비엔아이의 총괄 책임 연구원의 발표 이후 영상으로 참석한 대구시 관련 부서장 및 유관기관, 전문가 자문단의 의견교환이 있었다. 제안된 의견과 아이디어는 용역 추진 과정 중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번 대구시 도심융합특구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은 옛 경북도청 후적지, 경북대, 삼성창조캠퍼스를 대상으로 2030년까지 추진하는 도심융합특구의 기본적인 사업계획 및 활성화 방안, 재원확보 및 사업타당성 분석을 주요 과업범위로 하고 있다.

시는 용역을 통해 데이터 기반 지역혁신 인프라와 R&D, 인재양성·기업지원이 집중된 고밀도 혁신공간 조성을 위한 구체적 방안을 마련하고 대상지 공간 혁신 청사진 제시, 국가 정책사업 유치를 통한 특구 추진동력 확보 방안이 발굴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용역을 진행하는 가운데 ‘도심융합특구 TF’를 확대·재편해 활용하고 대구시의 시정 자문을 담당하고 있는 ‘대구시 미래비전위원회’도 연계협력 분과를 구성해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현재 진행 중인 도심융합특구와 관련된 국토부와 대구 북구청의 용역도 반영하고, 로봇 등 미래 신산업 분야 관련 기업의 참여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도심융합특구 기본계획 수립 용역은 장기적 계획을 가지고 대구의 비전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하며 연계사업공간을 점(點)으로 연결하는 것이 아닌 면(面)으로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사업이 발굴돼야 한다”며 “구조전환, 가치창출, 선택과 집중이라는 세가지 측면을 모두 포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 49, 현재 : 1/4 페이지
[소식] 2023년 소재.부품.장비 산업 통계 데이터 활용 논문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14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13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12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11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10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9회차
2022년 더비엔아이 전체 워크샵(삼척)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7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6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5회차
[뉴스] 구미산단 경쟁력 강화 협력기업 선정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4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3회차
[뉴스] 국립금오공대, ‘지역 위기 극복 위한 지역상생 비전공유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