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BusinessNetworkInsight

국내 유수 기업 &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현장 경험이 체계화된 방법론을 통해 최상의 조사/분석 및 전략기획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정보

Information

소식

전략기획 분야에서 최고의 인정을 받을 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 정보
  • 소식

[뉴스] 홍천 신바이오 클러스터 참여기관 6곳 확정

더비엔아이   ㅣ  2021-04-12 오후 9:02:36  ㅣ  조회:420

   

기본계획 수립ㆍ타당성조사 용역 최종보고회 열려
면역·중화항체 치료제 개발센터 등 3트랙 추진 제시

[홍천]홍천군 북방면에 추진중인 신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사업이 가시화되면서 산ㆍ학ㆍ연ㆍ병 간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新(신)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최종보고회“가 지난 8일 군청 행정상황실에서 허필홍 홍천군수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홍천군에 따르면 홍천 신바이오 클러스터 사업에는 강원테크노파크, 홍천에 위치한 서울대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 서울대병원, 국제백신연구소,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등 6개 기관이 참여하기로 확정한 상태다. 이에 따라 각 참여 주체의 역할 정립으로 정보 공유 전문성을 극대화하게 할 수 있게 됐다.

용역을 맡은 (주)더비엔아이는 이번 사업은 강원도 신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스타트업 파크 조성, 면역항체 치료제 개발센터, 중화항체 치료제 개발센터 등 3트랙(Track)으로 추진하겠다는 방향을 제시했다.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의 360억원대 스타트업 조성 공모사업 현장평가에서 1차 탈락했으나, 올해에는 2차 지원을 통해 바이오 벤처기업과 창업인 중심 클러스터를 준비하고 있다.

또 면역항체 치료제 개발센터는 국비 100억원을 확보해 바이오 관련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전문 인프라를 구축한다. 중화항체 치료제 개발센터는 코로나19로 대표되는 감염병 질환의 바이러스 치료제 생산 기반과 상용화를 지원한다.

이 밖에 북방농공단지는 유명 바이오업체와 의약품 제조업체 등이 들어서 연계 산업단지로 구축된다. 군은 향후 홍천 신바이오 클러스터가 춘천바이오타운, 원주의료기기테크노qof리와 연계된 바이오벨트의 중심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전국의 항체 관련 기업을 지역으로 유인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허필홍 군수는 “지역에 바이오 특화 지원시설을 구축하고 기업 입주공간 등 인프라를 제공해 인구 유입과 고용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영재기자 yj5000@kwnews.co.kr

저작권자 ⓒ 강원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 49, 현재 : 1/4 페이지
[소식] 2023년 소재.부품.장비 산업 통계 데이터 활용 논문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14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13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12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11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10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9회차
2022년 더비엔아이 전체 워크샵(삼척)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7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6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5회차
[뉴스] 구미산단 경쟁력 강화 협력기업 선정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4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3회차
[뉴스] 국립금오공대, ‘지역 위기 극복 위한 지역상생 비전공유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