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BusinessNetworkInsight

국내 유수 기업 &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현장 경험이 체계화된 방법론을 통해 최상의 조사/분석 및 전략기획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정보

Information

소식

전략기획 분야에서 최고의 인정을 받을 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 정보
  • 소식

[뉴스] 경주 양성자과학연구단, 반도체 대기·우주방사선 영향시험 기획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더비엔아이   ㅣ  2020-11-04 오후 8:59:03  ㅣ  조회:257

   

 
경주시 건천읍에 위치한 양성자과학연구단의 양성자가속기가 국내 다른 가속기에 비해 확장 입지 적정성 측면에서 유리한 것으로 나타나 양성자가속기 확장사업에 탄력을 받게 됐다.

한국원자력연구원 경주 양성자과학연구단은 지난달 30일 양성자과학연구단에서 ‘반도체 대기/우주방사선 영향시험 플랫폼 구축사업’ 기획용역 중간보고회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 경상북도, 경주시, 대구·경북연구원, 용역 수행기관인 ‘The BNI’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용역은 지난해 12월부터 양성자과학연구단, 경상북도, 경주시 주관으로 시행됐으며, 국내 반도체 및 첨단 산업 분야에 이용되는 고성능 반도체의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한 ‘반도체 대기/우주방사선 영향시험 플랫폼’ 구축 타당성을 검토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연구는 △사업의 목표, 추진전략 수립 및 비전 제시 △사업적정성 평가 △사업 성과활용 방안 및 파급효과 등 파악을 주목적으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용역을 통해 대기/우주방사선 영향시험이 가능한 가속기 유형 간 비교분석을 수행한 결과 양성자가속기가 국내의 타 가속기에 비해 영향시험 환경구현 및 가속기 확장 입지 적정성 측면에서 유리함을 확인했다.

또한 기술공급자와 수요기업 간 협력체계 구성을 통한 실효성 있는 성과 활용 방안을 제시해 이를 기반으로 사업의 경제성을 분석하고 파급효과를 분석했다.

연구단은 본 기획용역을 근거로 내년 상반기에 ‘반도체 대기/우주방사선 영향시험 플랫폼 구축’ 예비타당성 신청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유종 양성자과학연구단장은 “과기부와 경상북도, 경주시 등 유관기관은 물론 관련 산업체와 협력해 양성자가속기의 200MeV 증설을 통해 고성능 반도체를 이용하는 최첨단 분야 제품의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 계획의 사업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경북일보 - 굿데이 굿뉴스(http://www.kyongbuk.co.kr)

저작권자 ⓒ 경북일보 - 굿데이 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 49, 현재 : 1/4 페이지
[소식] 2023년 소재.부품.장비 산업 통계 데이터 활용 논문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14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13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12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11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10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9회차
2022년 더비엔아이 전체 워크샵(삼척)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7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6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5회차
[뉴스] 구미산단 경쟁력 강화 협력기업 선정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4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3회차
[뉴스] 국립금오공대, ‘지역 위기 극복 위한 지역상생 비전공유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