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BusinessNetworkInsight

국내 유수 기업 &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현장 경험이 체계화된 방법론을 통해 최상의 조사/분석 및 전략기획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정보

Information

소식

전략기획 분야에서 최고의 인정을 받을 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 정보
  • 소식

[뉴스] 충북도, 소재부품장비산업 육성 위한 밑그림 그리기 착수

더비엔아이   ㅣ  2020-02-05 오후 8:54:05  ㅣ  조회:213

   

 
<지난달 31일, 소재부품장비산업 육성 전략수립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충북도는 지난달 31일 충북지식산업진흥원 중회의실에서 일본의 수출 규제 등 대내외 환경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 소재부품장비산업 강도(强道)를 만들기 위한 ‘충북 소재부품장비산업 육성 전략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충북도 성일홍 경제부지사와 이용일 산업육성과장, 서영종 롯데케미칼㈜ 상무, 한옥희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본부장, 이덕근 한국기술거래사회 수석부회장, 손종태 한국교통대 교수 등을 포함한 기업, 연구기관, 유관기관, 대학 관계자 25명이 참석했다.

연구용역 착수보고에 앞서 충북도는 이번 연구용역과 관련해 14명의 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위촉을 받은 자문위원들은 향후 2년 간 충북도의 소재부품장비산업 육성을 위한 자문역을 수행하게 된다.

착수 보고회는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더비엔아이의 착수보고, 자문위원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착수 보고회 발표를 맡은 ㈜더비엔아이 신재호 연구책임자는 충북 소재부품장비산업 현황 및 성장 잠재력, 중장기 발전 비전 및 육성전략, 국가 재원 확보 및 육성지원 방안 등을 제시하며 연구용역 수행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충북도와 자문위원들과 함께 충북소재부품장비산업 육성 전략 수립을 위한 용역 추진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성일홍 경제부지사는 “이번 용역이 정부정책에 부응할 뿐만 아니라 도내 기업의 기술력 및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세부 사업,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중장기 전략 등을 포함하는 실질적이고 체감 가능한 용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엄재천 기자

출처 : 동양일보 '이땅의 푸른 깃발'(http://www.dynews.co.kr)

[저작권자 ⓒ 동양일보 '이땅의 푸른 깃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 49, 현재 : 2/4 페이지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2회차
주니어 커뮤니티데이 1회차
[뉴스] 대구시, 도심융합특구 용역…㈜더비엔아이 총괄 책임
[뉴스] 홍천 신바이오 클러스터 참여기관 6곳 확정
전략기획컨설턴트 신입 및 경력직 채용
2020년 성희롱 예방교육
[뉴스] 경주 양성자과학연구단, 반도체 대기·우주방사선 영향시험 기획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전략기획컨설턴트 신입 및 경력직 채용
전략기획컨설턴트 신입 및 경력직 채용
더비엔아이-국토교통분야 해외기술 의존현황 조사분석 및 대응 전략 착수보고회 개최
전략기획컨설턴트 신입 및 경력직 채용
전략기획컨설턴트 신입 및 경력직 채용
[뉴스] 충북도, 소재부품장비산업 육성 위한 밑그림 그리기 착수
전략기획컨설턴트 신입 및 경력직 채용
[뉴스] 2019년 국가연구개발 성과평가 유공 포상 수여식 개최